자사 친환경 활동 참여고객 대상, 엔트리 등급 그린 혜택 제공
플라스틱 용기, 안 쓰는 플라스틱 등 반납하면 VIP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현대백화점이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VIP 제도를 도입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서가 아니라 고객이 친환경 활동을 직접 실천하면 엔트리 VIP 등급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플라스틱 용기 수거 캠페인 등 자사 친환경 활동에 참여한 고객에게 엔트리 VIP 등급인 '그린'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8대 친환경 활동’을 선정한 바 있는데, 이 중 5개 이상 참여한 후 압구정봄점 등 15개 각 점포 사은데스크에서 인증을 받으면 된다.
현대백화점이 선정한 8대 친환경 활동은 플라스틱 용기나 안 쓰는 프라이팬을 반납하는 등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8대 활동은 집에서 안 쓰는 플라스틱 용기 가져오기, 코팅이 벗겨져 수명이 다한 프라이팬 가져오기,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잡화 가져오기,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 가져오기, 텀블러를 가져와 백화점 내 무료 음료 라운지(카페H) 이용하기, 친환경 장바구니 사용하기, 플라스틱이 필요 없는 모바일카드 발급해 사용하기, 전자영수증만 발급받기 등이다.
'그린' 등급에 선정된 고객은 현대백화점카드로 정상 상품 구입시 VIP 혜택 기간 동안 5% 할인(일부 품목 제외)이 제공된다, 자주 이용하는 점포로 등록한 1개 점포에 한해 하루 3시간의 무료 주차가 지원된다. 혜택은 오는 11월부터 2개월간 제공된다. 현대백화점은 내년에도 상반기와 하반기 각 1회씩 친환경 VIP제도를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친환경 활동에 관해 안내하고 있다.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나 신발, 가방 등 물품 5점 이상을 기부하면 업사이클링 앞치마를 제공하는 365리사이클 캠페인, 일정 크기 이상의 플라스틱용기 5점을 기부하면 에코백을 제공하는 ‘플라스틱의 부활’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거나 진행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홈페이지에 따르면, 365리사이클과 플라스틱 용기 기부, 그리고 헌 프라이팬 2점을 기부하는 프라이팬 재활용 캠페인에 모두 참여한 고객에게도 우수 고객 그린 등급 혜택을 제공한다.
leehan@green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