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대비 유동인구 밀집 시설 중심 QR 출입증 사용 권장 캠페인
프로야구 유관중 전환 고려 경기장 전자출입명부 활성화 앞장·...마스크도 지급
패스 QR출입증, 사용할 때마다 본인 유무 확인해 명의도용 위험으로부터 안전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를 맞아 다중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QR 출입증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 본인 인증 앱 ‘패스(PASS)’를 통해서다. (통신3사 공통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를 맞아 다중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QR 출입증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 본인 인증 앱 ‘패스(PASS)’를 통해서다. (통신3사 공통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를 맞아 다중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QR 출입증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 본인 인증 앱 ‘패스(PASS)’를 통해서다.

이동통신 3사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른바 통신 3사는 정부 공공 데이터를 기준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대형 음식점, SNS 유명 맛집, 다목적 체육시설 등 다중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전자 출입명부 ‘패스 QR출입증’의 사용을 권장하는 안내문을 부착하고 자사 고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앞으로 프로야구 경기의 관중 입장이 재개되는 시점을 고려해 수원KT위즈파크와 인천 SK행복드림구장, 서울 LG 잠실야구장에서 ‘패스 QR출입증’을 포함한 전자출입명부 사용을 활성화 하고, 유관중 경기로 전환되는 시점에 해당 구장마다 마스크를 비치해 관중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기로 했다. 이동통신3사는 모두 계열사에 프로야구단이 있다.

‘패스 QR출입증’은 통신3사의 본인확인 앱 ‘패스’를 통해 제공되는 전자출입명부로 집단 감염 위험이 높은 시설을 출입할 때 수기로 출입자 명부를 작성하던 것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됐다.

통신3사는 지난 6월부터 자사 고객 및 알뜰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에서 발급받은 일회용 QR코드를 시설 관리자에게 제시하면 이를 스캔해 방문 기록을 생성하는 ‘패스 QR출입증’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패스 QR출입증’으로 발급되는 QR코드는 회당 15초만 효력이 유지되며, 매회 생성시 마다 본인 명의의 기기 여부를 확인하여 원천적으로 타인이 불법적으로 취득해 악용할 수 없다. 또한, 최종 생성되는 QR코드에는 어떠한 개인정보도 포함하지 않아 고객의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한다.

통신3사는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패스 QR출입증’을 통해 코로나19 방역에 앞장서는 한편 5G 및 AI 기반의 다양한 ICT 서비스를 통해서도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leehan@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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