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수 농협금융 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농협금융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광수 농협금융 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농협금융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DT로드맵 고도화’ 전략을 통해 디지털혁신에 속도를 붙인다. 

24일 농협금융은 이날 「최고경영자협의회」와 「2020년 제4차 농협금융 DT추진 최고협의회」를 동시에 개최하고 디지털 혁신을 위한 ‘DT로드맵 고도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DT로드맵 고도화’ 전략은 ‘플랫폼 경쟁력’은 곧 고객, 데이터, 신뢰가 더해진 결과물이라는 전제아래 제시된 고객중심의 디지털혁신안이다.

앞서 농협금융은 지난 7월 플랫폼 모델 정립과 디지털 생태계 인프라 구축, 인프라 구동관점의 단계별 가이드라인을 계열사에 제시하고 계열사는 2개월간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사움과 서비스 등을 종합 점검했다. 

또 디지털 플랫폼 인프라 구축관련 세부 로드맵을 구체화하고 실현을 위한 조직과 예산 등도 재점검했다.

농협금융은 ‘DT로드맵 고도화’ 계획에 따라 DT과제를 조정하고 내년도 사업계획 및 조직개편에 반영하여 실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금융지주의 역할을 외부자원과 공유자원을 활용해 범농협 협업으로 확대해 디지털혁신을 지원한다.

김광수 회장은 “농협금융 DT가 본궤도에 올라 순항하고 있으나 이제는 고객접점, 고객경험을 둘러싼 금융서비스 회사 간의 치열한 경쟁이 전개될 것”이라며“고객중심, 고객감동을 넘어 고객에 집착한다는 소리를 듣는 수준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마이데이터 사업의 철저한 준비와 함께 일하는 방식과 속도에 있어서도 고객 기대와 경쟁사 속도보다 반보(半步) 앞서가는 영선반보(領先半步)의 자세를 가져야한다”고 당부했다.
 

mylife1440@greenpost.kr

키워드

#NH농협 #김광수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