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본점 사옥에 코로나19 극복을 염원하는 글판을 선보였다.(우리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우리은행 본점 (우리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우리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기업을 지원하고 태풍 피해 농가를 돕기 위한 임직원 바자회를 개최했다.

21일 우리은행은 지난 10일 내수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사가 마련한 ‘힘내자! 대한민국’ 3차 바자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임직원 동참 하에 열린 바자회는 앞서 1,2회가 개최됐고 총 15억이 모여 30여개 피해기업에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3차 바자회에서는 우리은행 전국 영업본부 및 한국농수산물식품유통공사 등을 통해 추전받은 30여개 피해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3차 바자회는 더 많은 지원을 위해 노사가 협의해 총 10억원 규모로 진행됐다.

바자회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우리은행 내부 인트라넷을 통해 진행됐으며, 주요판매 품목은 팔도 특산물 및 제철 농수산물 등으로 모든 품목이 3일만에 조기 완판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바자회 진행 후 참여 농가 및 기업에서 올해 코로나19와 긴 장마, 태풍 등으로 많이 어려웠는데 너무 큰 도움이 되어 감사하다는 연락을 주셨다”며 “앞으로도 피해 농가 및 소상공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가 바자회 개최를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mylife1440@greenpost.kr

키워드

#우리은행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