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 웹진 어워드…국내 건설사 아파트 조경디자인 최초 수상
디에이치 아너힐즈 ‘클린존’, 미세먼지뿐 아니라 안티바이러스 기능도 갖춰
세계 3대 어워드 등에서 조경 디자인으로 국제 경쟁력 입증

디에이치 아너힐즈 수상작 ‘클린존’. (현대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디에이치 아너힐즈 수상작 ‘클린존’. (현대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현대건설이 ‘디에이치(THE H)’를 통해 미국 조경 디자인 ‘2020 아키타이저 에이플러스 어워드(Architizer A+ Award)’에서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세계 최대 규모의 건축 전문 웹진 ‘아키타이저(Architizer)'에서 주최하는 에이플러스 어워드는 매년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5000여개 작품을 출품할 만큼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상이다.

현대건설은 이번 어워드에서 디에이치 아너힐즈의 미세먼지 저감 상품 ‘클린존(Clean Zone)’을 출품해 본상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됐다. 이는 국내 아파트 조경 디자인으로는 유일한 수상이다. 

디에이치 아너힐즈의 클린존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옥외용 시설물이다. 에어워셔와 쿨링 미스트, 개수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미적으로는 유선형의 입체 형태가 두드러지고 기능적으로는 미세먼지 저감에 자외선(UV) 살균 기능이 더해진 안티바이러스 효과로 심사위원들의 주목을 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자녀들이 자주 이용하는 놀이터에 설치돼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에 취약한 아이들의 보건위생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대건설은 최근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관왕과 세계조경가협회(IFLA) 어워드인 Honorable Mention 수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Winner 수상 등 국내외 조경 디자인 분야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