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네트웍스 김남철 대표이사(365mc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365mc네트웍스 김남철 대표이사(365mc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을 접목한 지방흡입 기술이 특허로 등록됐다.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인공지능 기반 캐뉼라 수술 진단 장치’ 특허가 등록됐다고 밝혔다.

지방흡입은 지방추출주사와는 다르다. 집도의의 촉과 감으로 캐뉼라를 사용해 몸속 복부 팔뚝 허벅지 등 지방을 직접 추출해 내는 지방흡입수술로 현존하는 비만 치료 및 체형 개선 수술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꼽히지만, 집도의의 경험과 스킬에 따른 수술 결과 편차, 또 최종적인 수술 결과를 알기까지 수개월의 시간이 걸리고 최근에는 지방흡입 가격이나 후기 등 인터넷 정보만 확인하며 병원을 찾는 사람들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인공지능 기반 캐뉼라 수술 진단 장치 특허 기술은 지방흡입 수술의 안전성과 만족도, 효과를 최대화하고자 개발됐다.

지방흡입 수술 중의 캐뉼라의 움직임을 기초로 객관적으로 수술 결과를 조기 예측하고, 결과 분석에 따른 맞춤형 후관리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멍, 부기, 흉터 및 나아가 수술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365mc네트웍스 김남철 대표이사는 “수술 퀄리티 향상과 정밀한 수술 후 치료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줘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지방흡입수술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K-의료의 우수한 기술력을 지키고, 나아가 헬스 바이오 산업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365mc의 인공지능 지방흡입 기술의 재산권을 확보하고, K-메디컬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2017년 글로벌 IT 기업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M.A.I.L)을 세상에 공개한 365mc는 2019년 싱가포르 JYSK그룹과 업무협약을 맺는 등 해외 시장에서 꾸준한 러브콜을 받아왔다. 반면 의료기술의 유명세만큼, 짝퉁병원 등 브랜드 도용 문제로 골치를 썩기도 했다. 국내 특허 취득에 이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미국 특허 취득 과정을 밟고 있는 이유다.

김 대표는 "진료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비만 치료 방법을 연구하는 세계 최고의 비만 특화 의료기관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나타냈다. 2020년 8월 현재, 365mc는 36개의 관련 기술 특허를 출원했고, 27개의 특허를 취득했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