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녹색제품, ‘이제 온라인 녹색매장에서 구매하세요’
친환경 녹색제품, ‘이제 온라인 녹색매장에서 구매하세요’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9.09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온라인 쇼핑몰에서 2000개 녹색제품 쉽게 확인
소비자 선호 녹색제품 기획전 개최…최대 20% 할인권 지급
사진은 환경표지 인증제품. 앞으로 이러한 제품들을 온라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사진은 환경표지 인증제품. 앞으로 이러한 제품들을 온라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앞으로 친환경 녹색제품을 온라인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온라인에서도 쉽게 녹색제품(환경표지 인증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인터파크와 함께 9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온라인 녹색매장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환경표지 인증제품이란 제품의 전 과정 각 단계에 걸쳐 에너지와 자원 소비를 줄이고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에 환경표지를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시범 운영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급증하자 그동안 대형마트 등에서 운영하던 녹색매장을 온라인으로 확대한 것이다.

온라인 녹색매장에는 녹색제품 전용 홍보관을 운영하며 제품 종류별로 분류된 2000개의 녹색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녹색매장 운영 기념으로 제품 구매 시 최대 20%의 할인권도 지급한다.

녹색제품 전용 홍보관에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구매하는 사무용기기와 주방용품을 비롯해 생활용품, 가전기기 등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된다. 또 구매 화면 상단에 ‘녹색제품정보시스템’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바로가기 단추’가 있어 소비자가 해당제품의 환경성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이번 온라인 녹색매장 운영을 통해 쇼핑몰 이용 고객의 구매 성향을 분석, 맞춤형 녹색제품 제공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온라인쇼핑협회(KOLSA)와 온라인 쇼핑몰 업체 등과 함께 온라인 녹색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