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중장년층의 일자리 창업을 돕는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중장년층의 카페 재창업과 스타벅스 취업 지원을 위한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을 본격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스타벅스가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을 맺으면서 시작됐다. 

지난달 40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10일간 공모 한 결과 2만 9000여 건의 공고 조회수를 기록, 250명의 신청자 중 최종 면접을 거쳐 27명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대상자들은 스타벅스 교육장에서 16시간의 실습과 이론을 교육 받는다. 교육내용에 따르면 커피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지식,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음료 품질, 위생관리, 매장 손익관리 등이다. 

최종 교육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우수 교육생은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 기회도 얻는다.

스타벅스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100명을 더 지원하기로 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중장년층을 100명 더 선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코로나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확실치 않지만 일자리 창출에 꾸준히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으로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측은 "제주에서 카페를 폐업하고 서울로 다시 상경했다는 지원자, 새롭게 창업을 준비하는 지원하는 지원자 등이 많이 몰렸다"며 "올해 100명을 선발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vitnana2@gmail.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