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본점 사옥에 코로나19 극복을 염원하는 글판을 선보였다.(우리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우리은행이 본점 사옥.(우리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 기반 자산관리서비스 ‘우리로보알파’를 통해 펀드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시행한다.

4일 우리은행은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인 ‘우리로보알파’가 추천한 펀드 포트폴리오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10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 고객은 투자에 관심은 있으나 경험은 적은 일명 ‘펀린이(FUND+어린이)’들이다.

‘우리로보알파’는 로봇(Robot)과 투자전문가(Advisor)의 합성어로 고객의 투자 성향을 분석하여 인공지능을 기반 펀드 추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로보알파가 추천한 펀드 포트폴리오 신규 가입 고객 중 선착순 22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펀드의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이다. 11월 10일까지 포트폴리오 원금을 유지한 고객에 한해 경품을 제공된다. 가입금액이 10만원 이상이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교환권(2,000명), 1000만원 이상이면 스타벅스 모바일 디저트세트 교환권(200명)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고객이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로보알파가 제공하는 최적화된 펀드 포트폴리오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로보어드바이저를 이용한 투자경험을 통해 자산관리 대중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달 27일부터 우리WON뱅킹에 탑재된 우리로보알파의 UI(User Interface, 사용자화면)를 개선해 펀드가입절차를 최소화 하는 등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mylife1440@greenpost.kr

키워드

#우리은행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