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발표하면서 디지털 뉴딜에 대한 청사진도 제시했다. 정부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자정부 인프라·서비스 등 우리 강점인 ICT 기반으로 디지털 초격차를 확대하고 경제 전반의 디지털 혁신과 역동성을 촉진·확산하겠다”고 밝혔다. (픽사베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금융권이 한국판뉴딜에 큰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픽사베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은행권이 ‘한국판뉴딜’ 정책의 성공을 위해 지원을 주도적인 지원군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3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6개 금융협회는 이날 오전 ‘제 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김태영 은행연합회 회장은 6개 금융협회를 대표해 “뉴딜펀드를 통해 디지털과 그린 분야로 민간자본이 흘러 들어가 국민들의 일자리와 자산을 늘리고, 우리 산업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K-방역이 세계의 모범이 된 것처럼 K-뉴딜도 경제회복과 도약의 세계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전 금융협회가 합심하여 ‘한국판 뉴딜’ 정책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회의가 끝난 이후 6개 금융협회장은 ‘한국판 뉴딜’지원을 위해 금융권의 역량을 집중하기로 뜻을 모았다.

그간 금융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과 금융시장 안정 및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지원에 앞장섰다. 

그러나 코로나19 장기화로 로나 이후의 시대를 준비할 필요성에 공감해, 대규모 자금을 ‘한국판 뉴딜’에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역할을 해 나기기로 했다.

이에 필요시 금융권 공동 TF 구성·운영 등을 통해 K-뉴딜이 빠른 시간 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mylife1440@greenpost.kr

키워드

#한국판뉴딜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