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AI모니터링 시스템을 고도화했다.(우리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우리은행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AI모니터링 시스템을 고도화했다.(우리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다.

3일 우리은행은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전기통신금융사기 AI 모니터링 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고 밝혔다.

‘전기통신금융사기 AI 모니터링 시스템’은 AI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금융거래 데이터 중 금융사기 의심거래를 실시간으로 탐지해 사전에 피해를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우리은행은 보이스피싱 사기가 복잡하고 지능적으로 진화함에 따라 기존 시스템을 고도화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시스템 재구축에 착수했다. 성공적인 시범 운영을 거쳐 지난 1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모든 금융거래시 피해를 방지할 수 있고, 신종 수법의 보이스피싱 금융사기가 발생하면 AI가 신속하게 인지해 유사 피해확산을 조기에 차단할 수 있다.

한편,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보이스피싱 피해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기술과 결합하여 ‘전기통신금융사기 AI 모니터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번에 새롭게 고도화한‘전기통신금융사기 AI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됐다”며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위험으로부터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ylife1440@greenpost.kr

키워드

#우리은행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