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아스 핑거3 매립공사 현장 수상

'산업안전보건 혁신 어워드'에서 수상한 싱가포르 투아스 핑거3 매립공사 현장 전경. (현대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산업안전보건 혁신 어워드'에서 수상한 싱가포르 투아스 핑거3 매립공사 현장 전경. (현대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현대건설은 싱가포르 노동부(MoM) 산하 산업안전보건청(WSH Council)에서 시행하는 ‘산업안전보건 혁신 어워드 2020’ 건설 부문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산업안전보건 혁신 어워드는 매년 싱가포르 산업안전보건청에서 주관해 산업안전보건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로 기여한 조직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현대건설은 작년 샤프 어워드(SHARP Awards) 부문에서 3개 현장이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s)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현대건설은 1997년부터 싱가포르 건설대상에서 5개 부문, 총 45회 수상했으며 WSH Awards에서 올해 수상까지 총 10회 수상으로 싱가포르에서 현대건설의 명성을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현장은 싱가포르 ‘투아스 핑거3 매립공사’ 현장이다. 대형 케이슨의 ‘콘크리트 방식(防蝕) 코팅제 도포 방식’을 기존 고소 작업대를 이용한 인력 도포 방식에서 자동화 설비를 이용한 방식으로 변경해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현대건설 측은 “안전사고 리스크 및 근로자 독성 물질 노출 원천제거와 자동화 설비 이용에 따른 생산성 향상, 품질 확보의 성과를 거두었고 수상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건설은 1981년 ‘풀라우 테콩 매립공사’를 시작으로 싱가포르에 진출해 파시르 판장 터미널 3&4단계 공사, ‘마리나사우스 복합개발공사’ 및 ‘해저유류기지’ 등 총 90건, 150억달러에 달하는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주했다. 현재 토목 및 건축공사 총 11개 현장, 21억달러 규모의 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