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온라인으로 글로벌시장 선점 ‘서비스혁신대상’ 수상
기업은행, 온라인으로 글로벌시장 선점 ‘서비스혁신대상’ 수상
  • 박은경 기자
  • 승인 2020.09.02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의 외국인고객 홈페이지가 서비스혁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기업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기업은행의 외국인고객 홈페이지가 서비스혁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기업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IBK기업은행이 외국인고객 전용 홈페이지 성과를 인정받으면서 온라인을 통해 글로벌경쟁력을 확장하고 있다. 

2일 기업은행은 외국인 고객 전용 홈페이지 ‘IBK Global(글로벌) 홈페이지’가 ‘인터넷에코어워드 2020’에서 서비스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터넷에코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디지털 서비스 중 혁신성, 전문성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룬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4월 외국인 고객의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IBK Global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은행권 최초로 ‘반응형 웹서비스’ 기능을 적용해 외국인 전용 모바일 홈페이지를 열고, 지원 외국어도 기존 4개에서 총 12개로 확대했다.

또 한국 생활에 유용한 정보도 제공 중이다. 한국관광공사, 금융감독원, 다누리 등과 제휴해 음식점, 병원, 관광지 등의 생활정보와 은행·보험 이용방법 등 금융정보가 담긴 E-book과 VOD를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외국인 전용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도 개편 예정”이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외국인 고객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 지원 언어 등을 확대해 이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mylife1440@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