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실현’…LH,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
‘사회적 가치 실현’…LH, 2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9.01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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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위기 속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취약계층 지원 등 공로 인정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0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2년 연속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LH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0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2년 연속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LH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0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2년 연속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공정거래 및 소비자 보호 정책개발, 취약계층 소비자 지원 등 소비자의 권익증진에 크게 기여한 개인·기업·단체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최근 기업의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책임 이행이 중요시되면서 작년부터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이 신설됐다. LH는 일자리 창출 등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LH는 작년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창업활동 지원을 통해 공공부문 최대 규모인 15만4000명의 고용유발을 견인했다.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 취약계층 주거복지 실현, 도시재생 뉴딜 사업을 통한 삶의 질 개선 등 고유사업 부문에서도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왔다.

또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한 부분은 공공부문 모범사례로 높이 평가된다. LH는 단지 내 상가와 임대산단, 임대주택 임대료 등을 감면해 ‘착한 임대인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했고, 꽃 소비 활성화 및 동네식당 도시락 구매 등 소상공인 지원에 힘을 보탰다.

이 밖에도 LH는 청년인턴 600명과 무지개 돌봄사원 2700명 등 대규모 일자리 창출을 통해 침체된 채용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kds0327@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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