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코로나19의 재확산이 거세지자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까지 격상 시켰다. 이에 편의점도 동참하는 분위기다. 편의점 중에서는 GS25가 처음으로 오후 9시부터 오전 5시까지 수도권 점포의 실내 취식 장소와 외부 파라솔을 임시 폐쇄한다.

GS25 운영사 GS리테일은 31일부터 9월 6일까지 수도권 지역 내 점포 영업시간 중 오후 9시부터 오전 5시까지 점내 시식공간과 외부 파라솔을 운영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편의점은 방역 당국의 거리두기 강화 조치 대상이 아니지만 사회 안전망 구축과 경영주, 고객의 안전을 위한 선제 대응이다.

이에 수도권 지역의 GS25에서는 오후 9시부터 오전 5시 사이 편의점 내외서의 섭취는 불가능하고, 조리 상품은 포장·배달만 가능하다. 이 같은 공지는 이날 긴급하게 수도권 점포들로 전달됐고 각 점포 앞에 홍보물도 비치될 예정이다.

2.5단계 조치로 카페나 음식점 이용이 제한되는 시간대에 편의점 파라솔을 이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어 파라솔 이용도 중단한다.

GS25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포장 구매를 적극 안내할 계획"이라며 "안전을 위해 점포 청결 활동, 마스크 착용 등 위생 관리 전반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선도적인 예방활동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itnana2@gmail.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