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흡수를 막으면서도 기존 떡보다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웰빙 떡이 출시됐다. 

4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기술원이 지난해 11월 정남농협에 기술 이전한 건강잡곡 구이 떡이 4월부터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건강잡곡 구이 떡'은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보유하고 있는 ‘리파아제 저해활성을 보유한 비만예방 기능성 떡 및 그의 제조방법’ 특허가 적용된 것으로 식이섬유가 많은 보리, 현무, 율무 등을 주재료인 쌀가루에 혼합한 후 검정콩 등 콩과 한약재 등의 기타 첨가제 등을 첨가한 제품이다.

구이 떡은 4.6%인 기존 떡의 식이 섬유 함류량에 비해 2배가 많은 9.6%의 식이섬유 함유량을 갖고 있으며 지방분해 효소로 유명한 리파아제(lipase)의 활동을 막아 지방흡수를 막아주는 효과도 갖고 있어 다이어트 식품에 제격이라는 것이 농업기술원의 설명이다.

기존 떡은 리파아제 저해율이 8.6%이지만 개발된 떡은 15.5%로 약 1.8배가량 높다.

4월부터 떡 생산에 들어간 정남농협 화성웰빙 떡클러스터 사업단은 화성시에 소재한 업체로 하루 12톤의 떡 생산이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떡 생산 공장이다.

구이 떡은 냉동보관 형태로 유통되며 이름 그대로 프라이팬에 구워서 먹어야 하고 달지 않고 고소하다는 특징이 있다. 가격은 400g 5개 한 묶음에 6,000원이다.
 

sman321@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