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너, 삼성SDS Brity RPA 글로벌 RPA 솔루션으로 선정
복합 업무까지 쉽고 빠르게 자동화하는 기술력, 혁신성 인정
국내외 다양한 산업과 공공기관에서 활용 중

삼성SDS가 AI기반 업무혁신 사업 확대에 나선다. 사진은 서울 잠실 삼성SDS 캠퍼스 모습 (삼성SDS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삼성 SDS의 자동화 솔루션이 글로벌 IT컨설팅 기업 가트너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은 서울 잠실 삼성SDS 캠퍼스 모습 (삼성SDS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 SDS의 자동화 솔루션이 글로벌 IT컨설팅 기업 가트너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SDS는 자사 Brity(브리티)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가 국내 최초로 RPA 부문 ‘2020년 가트너 매직쿼드런트(MQ)’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매직쿼드런트는 IT 리서치·컨설팅 기업 가트너가 매년 사업수행 역량과 비전 완성도에 따라 해당 기술 분야 글로벌 기업들을 종합 평가해 발표하는 리포트다.

삼성SDS에 따르면, 가트너는 Brity RPA를 글로벌 RPA 솔루션으로 선정하면서 “기업의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까지 자동화할 수 있는 기술력과 혁신성, 비전문가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Brity RPA는 반복 업무를 대신 처리하는 기능에 챗봇, 딥러닝 기반 이미지 인식(AICR), 텍스트 분석 등의 AI 기술을 적용해 판단·심사·평가 등 한 차원 높은 복합 업무 영역까지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동시에 여러 개의 자동화 프로세스가 실행 가능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업무 처리 속도와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준다. PC에서 업무 수행 화면을 녹화해 프로세스를 자동 생성해 비전문가도 쉽고 빠르게 RPA를 만들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현재 삼성전자, 삼성물산, 수협은행, 전자랜드 등 국내외 다양한 산업과 공공기관에서 제조 공정 관리, 펌뱅킹 수납, 고객 응대, 인사, 재무 업무 등에 이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삼성SDS는 지난 7월 Brity RPA 아카데미를 열고 61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RPA 무료 교육을 실시했으며, 제2기 과정을 하반기에 개설하는 등 국내 RPA 분야 저변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사장)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Brity RPA를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미래형 업무혁신을 지원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leehan@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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