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56%, TV 11%, 안마의자 9% 판매 성장
전자랜드 “집콕 소비자 대상 ‘인하우스 패키지’ 프로모션 진행

전자랜드가 올해 2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PC는 56% TV는 11% 안마의자는 9% 판매성장을 각각 기록했다. 전자랜드는 “이른바 ‘집콕’ 문화 생활이 확산되면서 가전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전자랜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전자랜드가 올해 2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PC는 56% TV는 11% 안마의자는 9% 판매성장을 각각 기록했다. 전자랜드는 “이른바 ‘집콕’ 문화 생활이 확산되면서 가전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전자랜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꾸준히 이어지는 ‘거리두기’ 추세에 소비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PC와 TV, 안마의자 등 가전 판매가 전년 대비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전자랜드가 올해 2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PC는 56% TV는 11% 안마의자는 9% 판매성장을 각각 기록했다. 전자랜드는 “이른바 ‘집콕’ 문화 생활이 확산되면서 가전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런 추세에 영향을 미친 것은 드라마·영화는 물론 공연이나 콘서트까지 집에서 즐기는 ‘뉴노멀’ 트렌드다. 이에 따라 극장이나 공연장으로 직접 이동하지 않고 집에 머물머 콘텐츠를 감상할 때 필요한 가전제품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전자랜드는 분석했다.

이에 따라 PC는 높은 활용도와 재택근무, 온라인 개학의 영향까지 받아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기록했다. TV는 큰 화면으로 생생하게 영화나 콘서트 영상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휴식과 건강을 함께 챙기려는 소비자들은 안마의자를 구입하는 경향을 보였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올해는 해외여행에 지출을 하지 않은 소비자들이 집안의 가전제품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새롭게 구매하기도 한다”며 “전자랜드는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집에 머무는 시가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인하우스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TV·조립 PC·안마의자 중 2품목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왓챠 1년 베이직 이용권을 증정한다.

해당 사은품은 수령 후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동시 등록 시 사용 가능하며, 1년 후 자동 정기 결제로 전환된다. 왓챠는 최신 영화부터 예능, 드라마, 애니매이션 등 8만여개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다.

leehan@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