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김대헌 기획부문 대표(右)와 에이올코리아 백재현 대표(左)가 차세대 환기시스템 공동 개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호반건설 김대헌 기획부문 대표(右)와 에이올코리아 백재현 대표(左)가 차세대 환기시스템 공동 개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호반건설과 호반건설의 액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벤처스는 실내 공기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올코리아와 차세대 환기시스템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는 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공동투자를 진행한다. 에이올코리아는 호반그룹 사업장, 호반건설 아파트 단지 등에 차세대 환기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에이올코리아는 일반 환기장치에 제습, 냉방, 제균 등의 기능이 있는 소재와 부품을 탑재할 수 있는 전문회사다. 다기능 차세대 환기시스템을 주택·상업용 장비에 적용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에이올코리아의 환기시스템은 기존 대비 제습 성능을 50% 향상시키고 전력 소모량은 40% 이상 절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호반건설 김대헌 기획부문 대표는 “에이올코리아와 함께 제로에너지건축물에 적합한 차세대 환기시스템 개발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더불어 호반건설은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건강한 주거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랜에이치는 호반건설의 김대헌 기획부문 대표를 주축으로 신기술을 보유한 벤처 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에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도심형 스마트팜 업체 ‘쎄슬프라이머스’ △안면인식 기반 보안솔루션 업체 ‘CVT’ △디지털트윈기술의 ‘플럭시티’ △프롭테크 기업 ‘텐일레븐’ 등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