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최우수 민간임대 인증
대우건설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최우수 민간임대 인증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8.05 1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의 1호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사업(구 뉴스테이)인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주거서비스 인증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주거서비스 인증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받은 대우건설의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대우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대우건설의 1호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사업(구 뉴스테이)인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주거서비스 인증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인증 제도는 정부에서 마련한 평가항목에 따라 주거 공간, 단지 내 편의시설, 생활지원 및 공동체 활동 지원을 평가하고 진단하는 제도다. 민간임대주택이 제공하는 주거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우건설은 2018년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의 입주 시작과 동시에 국내 최초로 마을공동체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기업·입주민·지자체가 함께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드는 일에 앞장섰다. 

입주민이 아이들을 직접 가르치는 ‘Let’s Study’와 공동으로 육아활동을 하는 ‘Let’s Care’ 등 6가지의 Let’s Program을 적용해 30여 가지의 마을공동체활동과 생활편의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한편, 대우건설은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사업지인 인천 영종A9·A12블럭, 수원 고등A2블럭, 파주 운정 A3블럭에서도 양질의 주거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올해에도 푸르지오 입주민을 위한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를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며 “입주민의 삶 속에서 프리미엄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