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중장년 바리스타' 경험 쌓을수 있게 돕는다
스타벅스, '중장년 바리스타' 경험 쌓을수 있게 돕는다
  • 최빛나 기자
  • 승인 2020.08.05 14: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이번에는 중장년층에 대한 창업과 취업 지원에 나선다.

스타벅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대한민국 중장년층의 카페 창업과 스타벅스 취업을 지원하는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스타벅스가 중기부와 맺은 상생 프로그램 중 하나다.

스타벅스와 중기부는 40대 이상 폐업한 소상공인의 재취업이나 창업 지원을 위한 바리스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국 40대 이상 중장년층 가운데 카페 창업 준비자 및 스타벅스 입사 희망자 등 교육생 100명을 모집해 창업과 취업에 필요한 커피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선발자에겐 커피 최신 트렌드와 지식,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음료 품질 및 위생관리, 매장 손익 관리와 같은 교육을 제공한다. 예비 창업자가 카페나 식당을 차릴 때 주의해야 할 점과 경험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전문가의 다양한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벅스에 입사할 수도 있다. 중장년 바리스타 입사자는 일반 스타벅스 파트너와 동일한 근무 조건과 복리후생, 승진 기회가 주어진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이 중장년층에게 또 다른 출발이 될 수 있는 실질적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중장년층의 사회 경험은 스타벅스의 현재 파트너와도 조화롭게 어우러져 우리의 귀중한 자산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면 10일부터 19일까지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vitnana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