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수율을 높인 엽산, 비타민D, 이노시톨이 들어간 건강기능식품

엠시톨디
우리나라 1세대 이노시톨 함유제품인 엠시톨디가 2020년형으로 리뉴얼 출시된다. (건세바이오메디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우리나라 1세대 이노시톨 함유제품인 엠시톨디가 2020년형으로 리뉴얼 출시된다. 

건세바이오메디(대표 정명일)가 난임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엠시톨디 리뉴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의 이노시톨 2g, 엽산 200mcg, 비타민D 1000IU의 용량은 그대로 유지하되, 엽산 원료를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이노시톨은 곡류와 과일 등에 포함된 자연성분으로, 뇌 세포와 근육 세포, 난소 등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노시톨에 대한 연구는 다양하지만, 난임 개선 효과가 다수를 차지한다.

지난 5월 Trends Endocrinol Metab를 통해 발표된 리뷰 논문에 따르면, 이노시톨은 난자와 정자질에 대한 개선 효과가 있으며, 배아의 발달에도 관여한다. 이 밖에도 다낭성난소증후군, 배란장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엽산은 비타민 B군에 속하는 수용성 비타민이며 태아의 뇌 발달을 도와 신경관 결손 예방효과로 임신 준비에서부터 임신 초기까지 복용이 권장되는 영양소이다. 또한 엽산의 충분한 공급은 습관성 유산을 낮추고, 신경계 기형 발생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한국인 70% 이상이 엽산 활성력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엽산 결핍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되어 왔다.

기존 엽산 문제를 개선한 메틸테트라히드로엽산글루코사민(이하 메틸엽산)은 엽산 대사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생체이용이 가능하다. 2019년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엽산 원료로 메틸엽산을 추가했다. 

건세바이오메디 최지혜 과장은 “엠시톨디는 건강하고 편안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임신준비 여성, 배란유도와 시술을 앞둔 난임 여성과 임신성 당뇨 예방이 필요한 임산부에게 도움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엠시톨디는 전국 주요 약국과 온누리약국 공식스토어 온누리온라인스토어, 쿠팡, 옥션,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