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ONE 뱅크’ 새 단장…첫 화면서 오픈뱅킹 바로 이용
기업은행, ‘i-ONE 뱅크’ 새 단장…첫 화면서 오픈뱅킹 바로 이용
  • 박은경 기자
  • 승인 2020.08.04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은 모바일뱅킹을 업그레이드했다.
기업은행이  ‘i-ONE 뱅크’을 업그레이드했다.(기업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IBK기업은행이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개인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 뱅크’를 업그레이드했다.

4일 기업은행은 ‘i-ONE 뱅크’의 개편을 통해 고객별 특성을 반영한 개인별 맞춤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개편된 ‘i-ONE 뱅크’는 오픈뱅킹 기능을 강화했다. 화면배치에 있어 다른 은행 계좌를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개편했다. 다른 은행계좌의 이체, 잔액‧거래내역 조회 등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첫 화면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배치해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 계좌조회 화면에 다른 은행 계좌도 등록할 수 있도록 해 기업은행 계좌처럼 조회‧이체 등을 할 수 있다.

또 고객별로 자주 사용하는 거래내역, 검색 기록, 상품가입 내역 등을 분석해 개인에게 맞는 메뉴 구성과 상품 등을 추천해준다. 수수료 혜택 정보, 예‧적금 만기일, 이자 납입일 등 주요 혜택과 금융일정 제공 기능도 강화했다.

더불어 ‘상품몰’을 스토리텔링 방식을 적용해 전면 개편했다. 상품몰 전체를 하나의 스토리로 구성해 상품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기업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23일까지 특별 우대금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 D-day적금(6~12개월), i-ONE 놀이터적금 가입 고객 중 2천명에게 연 0.8%p(상품별 1천명), 6천명에게 연 0.5%p(상품별 3천명)의 특별 우대금리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쿠폰존’에서 1일 3회 응모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금융거래를 위한 디지털 채널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하나만으로도 금융거래의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ylife1440@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