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그룹사 마케팅·영업·생산 등 20개 직무 50여 명 선발...9월부터 4개월간 근무

대웅그룹
대웅그룹이 가을학기 학점연계형 장기현장실습 인턴 50여명을 모집한다. (대웅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대웅그룹이 가을학기 학점연계형 장기현장실습 인턴 50여명을 모집한다.

대웅그룹(대표 윤재춘)은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오는 9일까지 온라인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대웅그룹 인턴십은 대웅그룹사(대웅·대웅제약·대웅바이오·한올바이오파마 등)에서 직원들과 함께 실무 과제를 해결해나가며 해당 직무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가을학기는 9~12월까지 4개월간 인턴 실습으로 진행되며, 장기현장실습제도가 진행 가능한 대학교의 3·4학년생이 지원할 수 있다.

대웅그룹의 장기현장실습 인턴십은 인턴사원이 각 회사별 주요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고 직원들과 동일하게 성장할 수 있는 실습 형태로 진행된다는 특징이 있다. 마케팅·영업·생산 등 각 직무 담당자들이 인턴사원이 수행할 공통·개별과제를 채용 공고에 공개하고 인턴 지원자가 과제를 선택해 인턴 실습에 참여한다.

대웅그룹은 인턴이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해당 직무에 맞는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습 기간 동안 잘 하고 있는 부분,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성장형 피드백을 매월 실시한다.

대웅그룹은 장기현장실습 인턴십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해 직무별 전공·우대사항을 비롯 인턴십 과정·평가 및 기업 문화 등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웅그룹 인턴십 정보는 각 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본 인턴 실습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대웅그룹 인턴십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대웅그룹사 인사팀 관계자는 “인턴십 과정 동안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턴의 경우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학부생뿐만 아니라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까지 인턴십을 확대하여 진행함으로써 젊은 인재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그룹은 연간 약 200여 명의 우수한 인재들이 대웅그룹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봄·여름·가을·겨울 연간 상시 인턴십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채용시장이 얼어붙은 가운데에서도 상반기에 100여 명의 실습생을 선발했으며, 현재 여름학기 인턴십이 진행 중이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