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왜 맥주박람회에서 나와?”...LG 홈브루 수제맥주 공개
“LG전자가 왜 맥주박람회에서 나와?”...LG 홈브루 수제맥주 공개
  • 이한 기자
  • 승인 2020.07.30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쉽게 맥주 만들 수 있는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홈브루
원료 패키지와 물 넣으면 맥주제조 과정 자동으로 진행
LG전자가 맥주박람회 ‘KIBEX 2020’에서 캡슐형 맥주제조기 LG 홈브루와 그곳에서 갓 뽑아낸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공개했다. (LG전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LG전자가 맥주박람회 ‘KIBEX 2020’에서 캡슐형 맥주제조기 LG 홈브루와 그곳에서 갓 뽑아낸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공개했다. (LG전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LG전자가 맥주박람회 ‘KIBEX 2020’에서 캡슐형 맥주제조기 LG 홈브루와 그곳에서 갓 뽑아낸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공개했다.
 
KIBEX 2020은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사흘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주류 관련 제조, 유통, 장비, 프랜차이즈, 교육, 서비스 등 국내외 총 123개 기업이 참가했다.
 
국내 수제맥주시장은 최근 들어 다양한 맥주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커지며 매년 성장세에 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해외 기업 비중도 절반에 육박할 정도로 국내 수제맥주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LG전자는 관람객들이 홈브루에서 갓 뽑아낸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직접 맛볼 수 있도록 시음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이달 초 100만원대 홈브루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집에서 즐기는 '홈술 문화'가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보다 많은 고객이 홈브루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LG 홈브루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다. 홈브루에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간단히 다이얼 조작만 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이 제품에는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의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 발효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맥주 보관과 숙성을 위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기술, 맥주를 만들기 전과 후에 각각 제품 내부의 맥주와 물이 지나가는 길을 세척하고 살균하는 온수살균세척시스템 등 차별화된 기술이 집약돼 있다.
 
LG전자는 홈브루에서 갓 뽑아낸 맥주의 맛을 알리기 위해 8월 말까지 시음장소를 전국 LG베스트샵 100곳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프리미엄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가 수제맥주시장이 성장하는 데 일조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홈브루를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leehan@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