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제공
이마트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가성비 좋은 와인으로 유명한 '4900원 와인' 도스코파스가 대한민국 와인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장식했다. 국내 단일 와인 브랜드로 1년 만에 200만 병 넘게 팔린 최초의 이례적인 역사를 썼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8월 출시한 초저가 와인 '도스코파스'가 국내에서 판매되는 와인 브랜드 최초로 1년 만에 2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마트 주류 매출에 따르면, 도스코파스는 주류 전체에서 매출순위 3위에 오르며 소주, 맥주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도스코파스 출시 후 와인을 즐기기 시작한 소비자가 늘며 와인 매출은 20.5%, 구매 고객은 36% 증가했다.

초저가 화이트와인 판매도 늘었다. 이마트가 지난 4월 출시한 초저가 화이트와인 '도스코파스샤도네이'도 3개월간 16만병 이상 판매됐다. 올해 기준으로 화이트와인 판매량 중 최대치다.

이마트는 이 같은 저가 와인 시장의 선점에 힘입어 오는 30일부터 포르투갈 프리미엄급 와인 '도스코파스리제르바'를 8900원 대에 판다고도 밝혔다.

도스코파스 리제르바는 2년 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포루투칼 와인이며, 리스본 최대 와인 생산지 까사 산토스 리마가 생산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도스코파스는 꾸준한 재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품질이 입증된 초저가 와인"이라며 "더 품질 높은 와인을 초저가에 즐길 수 있도록 '도스코파스리제르바'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vitnana2@gmail.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