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명품 재고 상품만 따로 판매하는 온라인몰을 만들었다. 

신세계면세점은 ‘쓱스페셜’ 모바일 앱(응용 프로그램)을 내놨다고 21일 밝혔다. 쓱스페셜은 신세계면세점 창고에 입고된 지 6개월이 넘은 재고 상품을 전문으로 판매한다. 기존 인터넷면세점과 달리,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구매할 수 있다.

쓱스페셜은 고가의 시계 상품 구색이 많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시계 브랜드 블랑팡, 독일의 대표적 시계 글라슈테 오리지날, 파일럿 시계로 유명한 브라이틀링 등이다. 또 해밀턴, 미도, 프레드릭 콘스탄트, 스와로브스키, 토마스 사보 등의 브랜드도 판매한다.

상품은 일주일 단위로 올라온다. 시계, 주얼리 상품은 각 브랜드 매장에서 사후 관리가 가능하다. 패션 상품은 사후관리가 되지 않는다.

신세계면세점은 명품 재고를 지난달부터 신세계인터내셔날 온라인몰과 쓱닷컴 등 계열사를 통해 판매했다. 주로 핸드백, 구두 등 패션 잡화 상품이었다. 소비자들 반응은 뜨거웠다. 첫 판매에선 하루 만에 준비한 상품 90%가 소진됐을 정도였다. 그동안 현금이 돌지 않아 어려움이 컸는데 숨통이 틔였다. 남은 재고 상품도 적극적으로 소진하기 로 했다. 전용 앱은 이를 위한 한 방안이다.

지난 4월 정부가 한시적으로 면세점 재고 상품에 한 해 국내 유통을 허용한 뒤 면세점들의 명품 할인행사가 줄을 잇고 있다.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은 22일 시작하는 ‘명품 위크’ 행사에서 롯데면세점 재고 상품을 세 번째로 푼다. 28개 브랜드 800여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해 준다. 가방, 신발, 시계, 액세서리, 선글라스 등이다. 지난 1, 2차 판매에선 준비한 상품 대부분이 품절됐을 정도로 소비자 반응이 좋았다.

신세계 관계자는 그린포스트코리아와의 통화에서 "오프라인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최소 500여 명 이상이었다. 이에 온라인몰도 구축을 했다"며 "소비자들의 반응을 고려해 다양한 제품을 더 추가 구성했고, 앞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 할 수 있는 더 다양한 제품들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향을 세워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vitnana2@gmail.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