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현대백화점이 국내 소비트랜드에 맞게 새벽 배송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현대백화점은 22일부터 식품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을 열고 각종 신선식품, 식음료 매장 제품, 외부 유명 맛집 가공식품 등을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오전 7시 전에 배송한다. 현대식품관 투홈의 컨셉은 '현대백화점 식품관 제품을 통째로 집에 가져가준다'다. 

손선형 현대백화점 온라인식품담당은 "백화점 식품관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접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며 "기존 백화점 식품관 이용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신규 고객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현대식품관 투홈은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4000개 농·축·수산물·신선식품·가공식품을 엄선했다. 

A++암소부터 프리미엄 과일까지 최대 300여개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단독상품이다. 

또 유통라인에서 선보인 적 없는 맛집의 가공식품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평균 대기 시간이 4시간으로 알려진 용산의 몽탄과 강남의 대삼식당, 무탄 등이 해당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맛집 고유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레시피를 철저히 지키고, 곁들임 음식 등도 함께 상품화했다"고 했다.

현대 백화점은 위와같은 제품들을 새벽배송하기위해 경기도 김포에 전용 물류센터를 새로 지었다. 새벽배송은 서울 전 지역과 경기·인천(일부 지역 제외) 등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고객이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 이전까지 배송해준다. 이외 지역(제주도 및 도서·산간지역 제외)은 오후 8시까지 상품 주문을 마치면 다음날 받을 수 있다. 5만원 이상 구매하면 무료 배송하며, 5만원 미만이면 3500원 배송비가 든다.

백화점 전문 식당가나 델리 브랜드 매장에서 즉석 조리한 식품을 집으로 직접 배달해주는 '바로투홈'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무역센터점에 우선 도입해 입점한 50여개 브랜드 100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고객이 무역센터점 인근 3㎞ 내 지역을 배달 장소로 지정해 상품을 주문하면 1시간 내로 배달한다.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브랜드별로 합산해 5만원 이상 구매하면 배달비는 무료, 구매 금액대에 따라 배달비가 차등 적용된다.

바로투홈 서비스 핵심은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여러 개 조리식품을 주문해도 집에서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고객이 지하 1층에 있는 샌드위치 매장에서 샐러드를 주문하고 전문 식당가 레스토랑에서 파스타를 주문하면, 두 가지 상품을 패키지로 구성해 집으로 배달한다. 현대백화점은 바로투홈 서비스를 무역센터점에 이어 판교점 등 수도권 점포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가격 경쟁력을 내세우는 타 온라인몰과 달리 백화점 프리미엄 식품 중심 전문몰인 현대식품관 투홈을 선보인다"며 "배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새벽배송을 본격 운영하는 것은 물론 트렌디한 먹거리 등을 지속 강화해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현대백화점만의 강점을 바탕으로 차별화에 나서겠다"고 했다.

vitnana2@gmail.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