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물연구원 관계자가 20일 입상활성탄지를 정밀 조사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서울물연구원 관계자가 활성탄지를 정밀 조사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서울는 19일 중구 소재 오피스텔 욕실 바닥에서 유충이 발견됐다는 민원에 대해 서울물연구원이 검사한 결과, 수돗물에서 이물질 및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20일 밝혔다.

서울물연구원은 민원인의 샤워기와 세면대, 주방 싱크대, 저수조 유출, 관리사무실, 경비실, 인근 지점 등 총 9개 지점에서 수돗물 시료를 채수하고 검사를 시행했다.

유충 발견 신고가 된 해당 오피스텔 관리소장에 따르면 해당 건물은 15년 이상 경과한 건물로 샤워실 배수로(배수 트렌치)가 깨끗하지 않아 벌레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한 해당 오피스텔은 지하 저수조를 통한 간접급수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한 달 전에도 유사한 벌레가 발견된 사례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시에 따르면 20일 오후 4시까지 유충 발견 신고가 접수된 중구의 해당 오피스텔에서 다른 세대의 추가 민원은 없었다. 해당 세대의 급수계통인 뚝도아리수정수센터와 배수지, 지하저수조를 확인한 결과, 유충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시 측은 현재로선 수도관이 아닌 외적 요인을 통해 발생한 가능성이 더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시는 20일 오후 1시부터 2시40분까지 환경부와 수자원공사에서 민원이 발생한 오피스텔의 급수계통인 뚝도아리수정수센터의 입상활성탄지를 추가 정밀조사한 결과, 아무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

한편, 서울시는 앞서 16일부터 17일 양일간 6개 정수센터와 101개 배수지는 모두 조사를 완료하고 이상 없음을 확인한 바 있다.

kds0327@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