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774가구 대단지 규모…‘자이’와 ‘푸르지오’ 브랜드 프리미엄 더해져 눈길
21일 입주자 모집공고, 8월 11일 이후 청약 접수 예정

GS·대우건설 컨소시엄이 8월 분양할 예정인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조감도. (GS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GS·대우건설 컨소시엄이 8월 분양할 예정인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조감도. (GS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GS건설·대우건설 컨소시엄은 8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1132번지 일원 신흥2구역 주택재개발 지구에서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지하 4층에서 지상 29층, 31개동, 4개 블록, 전용면적 51~84㎡, 총477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718세대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흥2구역은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 재생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성남 원도심 지역이다. 성남 원도심 일대는 ‘성남 뉴시티’ 도시정비사업과 함께 신규 아파트 타운으로 변화 중이다. 수정구, 중원구 등 2개 구에 합쳐 약 27여곳의 도시정비사업이 예정돼 있으며 일대 재개발이 완료되면 약 6만여세대의 새 아파트 타운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공세권’, ‘숲세권’ 환경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 산책로 및 운동시설을 갖춘 약 12만㎡ 크기의 희망대공원을 비롯해 성남 단대공원 등 풍부한 녹지시설 있다.

편리한 대중교통 환경도 눈에 띈다. 지하철 8호선 산성역 역세권 입지로 산성역을 비롯해 단대오거리역, 신흥역 이용이 가능하고 강남, 잠실, 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 이동이 편리하다. 도로망으로는 헌릉로 및 남부순환로를 통해 강남권 접근이 수월하며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IT업무지구가 밀집한 판교신도시도 가깝다.

또한 단지와 가깝게 희망대초, 성남서중이 위치하며 성남북초 성남여중 등도 도보 거리에 있다. 단지 주변으로 경기 성남교육도서관, 성남시 수정청소년수련관도 있다.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이달 21일 입주자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하며 오는 8월 11일 이후 청약 접수를 할 예정이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