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 분양할 서울 개포동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이주 분양할 서울 개포동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7월 넷째 주에는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등 전국13개 단지에서 총 1만3301가구(일반분양 5689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개포동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서울 노원구 상계동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등이 청약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는 15개 사업장에서 개관을 준비 중이다.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와 경기 시흥시 정왕동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 대구 동구 신암동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 대구 동구 신천동 ‘더샵 디어엘로’ 등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 금주의 주요 분양단지

현대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강남구 개포동 660-1번지 일원에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를 공급할 예정이다. 개포주공1단지 재건축을 통해 선보이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에서 지상 35층, 74개동, 전용면적 34~179㎡, 총 670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전용면적 34~132㎡ 1235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단지 안에 개원초(예정), 개포중(예정)과 신설 학교 용지가 자리하며 구룡중·개포고와도 가깝다. 분당선 구룡역과 지하철 3호선 도곡역이 가깝고 코엑스, 현대백화점(무역센터점), 롯데백화점(강남점) 등의 쇼핑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양재천을 비롯해 개포근린공원, 구룡산, 대모산, 탄천 등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롯데건설은 서울 노원구 상계동 95-3번지 일원에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계획이다. 상계6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단지는 지하 3층에서 지상 29층, 10개동, 총 1163가구 규모이며 이 중 721가구가 일반분양한다. 단지 인근에 불암산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서울 지하철 4호선 상계역을 이용할 수 있다. 덕암초·신상계초·상계제일중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대우건설은 경남 김해시 안동1지구 도시개발구역 2블록 2로트에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에서 지상 47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400가구로 조성된다. 동김해 IC를 통해 부산, 창원, 양산 등에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부산김해경전철 김해대학역이 인접해 있어 김해 및 다른 지역 접근성이 좋다. 대형마트가 단지 주변에 있으며 김해시청, 김해세무서 등 관공서와 신세계백화점, 김해 여객터미널 등도 인접한 거리에 있다. 활천초·신어중·한일여고가 단지 가까이 있고 인제대학교도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 모델하우스 오픈 단지

효성중공업㈜은 대구 동구 신암6구역을 재개발해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에서 지상 15층, 17개동, 전용면적 39~84㎡, 총 126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74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신암뉴타운 내 위치한 단지는 동부초등학교를 품고 있으며 신암공원과 경북대 센트럴파크가 인접해 초품아∙공세권 단지로 조성될 전망이다.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평화시장, 대구파티마병원이 가까워 교통 및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포스코건설은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대구 동구 신천동 일대 동신천연합 주택재건축사업을 통해 ‘더샵 디어엘로’를 분양한다. 지상 최고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4㎡, 119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760가구다. 단지는 수성구에 맞닿아 있는 동대구역세권에 위치한다. 대구를 대표하는 수성구 학원가가 인접해 있고 KTX·SRT 동대구역, 대구 지하철 1호선, 버스터미널 등이 있는 복합환승센터와 가까워 편리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경기 시흥 시화MTV에서는 금강주택이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1층에서 지상 최고 30층, 6개동, 총 930가구,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다. 단지 앞으로 시화호와 서해의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단지다. 유치원·초·중학교 예정부지가 단지와 맞닿아 있어 길을 건너지 않아도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시화MTV의 중심상업지역으로 조성되는 거북섬 상업시설이 인접한 거리에 있어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옆으로 옥구천과 시화나래 둘레길 등이 가깝게 위치해 있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