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본사 전경(박은경 기자)/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카드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히어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을지로 셔터갤러리'를 오픈했다.(본사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신한카드가 지역골목 활성화를 위한 ‘히어로’ 프로젝트 첫 번째 활동 '을지로 셔터갤러리'를 개시했다.

15일 신한카드는는 서울중구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 지원사업인 ‘을지로 셔터갤러리’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픈식은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서양호 서울중구청장 및 상인회장들과 참여작가가 참석한 가운데 을지로동사무소에서 진행됐다.

을지로 셔터갤러리는 서울시 중구청과 함께 진행하는 지역 소상공인과 아티스트를 잇는 거리환경개선 디자인 프로젝트이다. 24개 상점에 있는 43개의 낡은 셔터를 캔버스로 활용하여 타일·도기·공구 상점들의 이야기를 공공미술 작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신한카드는 포스트 코로나라는 이례적인 재난 상황을 맞이해 신한카드의 브랜드와 ESG 역량을 바탕으로 소상공인과 고객을 연결하는 지역 상생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을지로(路)부터 대구로(路)에 이르기까지 전국으로 확장하는 이 프로젝트는 공공 디자인과 아트 마케팅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동시에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을지로 셔터갤러리가 첫 번째 활동이다.

영업시간이 종료된 저녁, 이곳을 오가는 직장인, 지역주민, 도시여행자들에게 을지로 상점 이야기가 담긴 지역 고유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점포별 업종 특성을 반영한 작품들로 상가의 간접적인 홍보를 돕겠다는 취지이다.    

그림으로 행복을 전하는 아티스트 5인(김건주, 김다예, 김선우, 275C, 잭슨심)의 작품들과 신한카드 임직원들이 페인팅에 참여한 작품들이 함께 어우러져 을지로 노가리골목 주변에 새로운 밤풍경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달 28일에는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이 을지로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갈 셔터페인팅 활동에 함께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신한카드 아름인 고객봉사단은 기업과 고객이 같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2007년 창단한 고객자원봉사단이다.  .

신한카드 관계자는 “지역사회 기반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프로그램인 을지로 셔터갤러리가 을지로의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소상공인, 디자이너, 시민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에 맞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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