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이 저축은행으로 계좌이동 완료된 건 수 가운데 95%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웰컴저축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웰컴저축은행이 저축은행으로 계좌이동 완료된 건 수 가운데 95%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웰컴저축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저축은행 자동이체통합관리(계좌이동) 서비스 실적 가운데 웰컴저축은행이 95%를 차지하며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다.

15일 웰컴저축은행은 계좌이동서비스가 확대된 6월 한 달간 저축은행으로 자동이체계좌 변경이 완료된 건 수는 약 3천건 가운데 2,800여 건이 웰컴저축은행 계좌로 옮겨졌다고 밝혔다.

계좌이동서비스는 지난 2015년 은행권에서 먼저 시행된 서비스로 올해 5월 저축은행을 포함한 제2금융권으로 계좌이동서비스가 확대 시행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자동이체 등으로 사용하던 은행 계좌를 저축은행 등의 제2금융권 계좌로 이동하여 사용할 수 있게됐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모바일과 디지털 채널에서의 금융권간 경계가 희미해지고 있다. 저축은행이 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갖추면 시중은행을 포함해 타 업권간 과의 경쟁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연말로 예정된 오픈뱅킹의 확대시행도 세밀하게 준비해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은 2018년 저축은행 업권 최초로 모바일 풀 뱅킹 앱 웰컴디지털뱅크(웰뱅)를 선보인 이후 다운로드 150만을 돌파하는 등 디지털뱅크에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mylife144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