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사 카드 중 4대가 ‘무조건 할인 카드’

사용 기간이 만료됐거나 지금은 쓰지 않는 플라스틱 카드가 집집마다 쌓여있다. 민감한 개인정보가 담겨있어 함부로 버려지는 경우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지속가능한 대안을 고민할 필요가 있다. 사진은 기자의 집에서 찾은 여러 종류의 미사용 카드 모습.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로 사진 속 실물 카드들은 기사 특정 내용과 관계 없음 (이한 기자. 2020.06.21)/그린포스트코리아
카드고릴라가 상반기 신용카드 결산을 발표했다.(본사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카드사별 인기 신용카드 분석결과 신한카드 1위는 ‘딥드림(Deep Dream)’ 삼성카드는 ‘탭탭오(taptap O)’ KB국민카드는 ‘탄탄대로 미즈앤미스터(Miz&Mr) 티타늄카드’ 등이 선정됐다.

13일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카드사별 1위 신용카드’ 결산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신한카드 1위는 ‘딥드림(Deep Dream)’ 카드다. 전월실적 필요 없이 이용금액의 최대 3.5%까지 적립되는 카드다. 신한카드 2위는 ‘미스터라이프(Mr.Life)’, 3위는 ‘하이포인트(Hi-Point)’가 뒤를 이었다.

삼성카드 1위는 ‘탭탭오(taptap O)’다. 스타벅스에서 최대 50% 할인 및 쇼핑 혜택 패키지를 매달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 2위는 ‘삼성카드&마일리지플래티넘(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이며, 3위는 ‘삼성카드 4V3’다.

국민카드 1위는 ‘탄탄대로 미즈앤미스터(Miz&Mr) 티타늄카드’다.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영역뿐만 아니라 결혼서비스, 골프, 식품배송 등의 특별영역 혜택을 고루 갖췄다. 국민카드 2위는 ‘청춘대로 톡톡카드’, 3위는 ‘탄탄대로 비즈(Biz) 티타늄카드’다.

현대카드 1위는 ‘현대카드 제로(ZERO)(할인형)’이다. 전월실적과 할인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 0.7% 할인되며, 생활필수영역에서 0.5% 추가할인 된다. 현대카드 2위는 ‘현대카드 제로(ZERO)(포인트형)’, 3위는 ‘현대카드M 에디션(Edition)3’다.

롯데카드 1위는 ‘라이킷펀(LIKIT FUN)’이 차지했다. 커피 50%, 영화 50%, 대중교통 20% 등 높은 할인을 제공한다. 롯데카드 2위는 ‘라이킷올(LIKIT ALL)’, 3위는 ‘라이킷온(LIKIT ON)’이다.

우리카드 1위는 ‘DA@카드의정석’이다. 전월실적과 할인한도 제한없이 모든 가맹점 0.8%, 생활업종 추가 0.5% 할인을 제공한다. 우리카드 2위는 ‘카드의정석 위비온 플러스’, 3위는 ‘온리(ONLY) 나만의카드’다.

하나카드 1위는 ‘1Q 데일리(Daily)+’가 차지했다. 전월실적 및 적립한도 없이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최대 1% 데일리 적립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2위는 ‘모두의 쇼핑’, 3위는 ‘심플라이프(Simple Life)’다.

NH농협카드 1위는 ‘NH올원 파이카드’다. 온라인쇼핑과 선택업종을 합쳐 최대 20% 할인을 제공하며 스타벅스에서 20% 할인이 된다. NH농협카드 2위는 ‘NH20 해봄카드’, 3위는 ‘테이크(TAKE)5카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상반기 총결산 10위권을 살펴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가 각 2개 상품을 차트인 시켰으며 롯데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는 각 1개 상품의 이름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8개 카드사의 1위 카드 중 4개가 전월실적 조건 없이 혜택 받는 무조건 카드로, 커피 50% 할인 카드 인기도 높았다”고 말했다.

 

카드코릴라

 

mylife144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