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업계 최초 QR코드 기반 간편결제 시행
웰컴저축은행, 업계 최초 QR코드 기반 간편결제 시행
  • 박은경 기자
  • 승인 2020.07.12 11: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컴저축은행의 QR코드 간편결제 화면(웰컴저축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웰컴저축은행의 QR코드 간편결제 화면(웰컴저축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저축은행업계 최초로 QR코드를 활용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10일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6일부터 웰컴디지털뱅크(웰뱅)를 통해 QR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의 QR결제서비스는 BC카드와 독자적 협약을 통해 이뤄졌다.

BC카드 가맹점 중 QR결제를 지원하는 곳에서는 모두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바코드결제보다 더 많은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하는 방식도 간편하다. 

이용방식은 웰뱅 하단에 상시 노출되는 QR코드를 클릭하면 하면 바로 결제화면으로 이동한다. QR코드 생성은 지문 또는 페이스아이디(FACE ID)와 같은 생체 인증으로 가능하다. 이를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의 경우는 간편 비밀번호로 QR코드 생성 후 가맹점 직원에게 제시 하면 된다.

또 웰컴저축은행 체크카드를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웰뱅을 통해 손쉽게 등록 가능하다. 웰뱅에서 자동으로 체크카드가 확인되기 때문에 등록만 하면 즉시 사용 가능하다. GS25, CU 등 주요 편의점을 비롯해 스타벅스, 이디야커피 등 커피전문점, 농협 하나로마트를 포함해 교보문고, 롯데면세점, 갤러리아 백화점 등 대형 유통점 및 백화점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웰컴저축은행의 QR결제에 따른 이용 금액도 체크카드 이용 실적으로 동일하게 계산된다. 체크카드 실적에 따른 적금상품 우대금리, 이용금액에 따른 무제한 캐시백 혜택 등의 효과와 연말 정산 세액 공제 혜택도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받을수 있도록 했다.

웰컴저축은행을 처음 이용하거나 체크카드가 없는 고객이라도 웰뱅을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 쉽게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하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서 전자 결제 서비스는 빼먹을 수 없는 중요한 서비스”라며 “BC카드와의 협업으로 보다 많은 가맹점에서 QR결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더 효율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ylife1440@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