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홈브루 신제품 출시, ‘홈술’ ‘혼술’족 겨냥
맥주 5종 취향따라 직접 제고, 월 대여료 렌탈도 가능

LG전자가 10일 100만원대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출시했다. (LG전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LG전자가 10일 100만원대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출시했다. (LG전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LG전자가 10일 100만원대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른바 ‘홈술’ 또는 ‘혼술’족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는 기존 모델 대비 내부 디자인을 단순화하는 등 원가절감을 통해 가격을 낮췄다. 그러면서도 디자인과 성능, 기능은 동일하게 적용해 기존 제품의 느낌과 맥주 맛을 그대로 살렸다.

신제품은 집에서 즐기는 홈술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홈브루’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LG 홈브루는 소비자들이 쉽게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다. 홈브루에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간단히 다이얼 조작만 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LG 홈브루는 페일 에일, 인디아 페일에일, 흑맥주, 밀맥주, 필스너 등 인기 맥주 5종을 취향 따라 직접 제조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의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 발효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맥주 보관과 숙성을 위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기술 등 독보적인 생활가전 경쟁력을 집약시켰다.

사용자는 제품 전면 디스플레이 외에도 제품을 무선인터넷에 연결한 뒤 LG 씽큐앱을 사용하면 맥주가 제조되는 모든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월 사용료 4만 9,900원에 렌탈로도 구입할 수 있다.

위생관리도 철저하다. 온수살균세척시스템이 맥주를 만들기 전과 후에 각각 제품 내부의 맥주와 물이 지나가는 길을 세척하고 살균한다. 또 사용자가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가입하면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6개월마다 방문해 내외부 세척, 필터 교체 등 빈틈없이 제품을 관리한다.

LG전자는 전국 LG베스트샵 100곳으로 시음 가능 장소를 확대할 예정이다. 최근 국세청은 규제혁신 차원에서 하이프라자 본사 외에 전국 LG베스트샵 직영점에서도 시음용 맥주를 제조할 수 있게 한시적으로 허용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홈술 문화가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LG만의 기술이 집약된 홈브루를 앞세워 많은 고객들에게 맥주를 직접 만드는 경험과 맛보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leehan@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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