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타스테리드와 타다라필 복합화한 개량신약...전립선비대증 증상 효과적으로 개선

ㅁㄴㅇ
동국제약이 세계 최초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개발에 속도를 낸다. (동국제약)/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동국제약이 세계 최초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개발에 속도를 낸다.

동국제약(대표 오흥주)은 지난 9일 ‘두타스테리드’와 ‘타다라필’을 복합화한 전립선비대증 개량신약 3상 임상시험 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전립선비대증의 경우 단일 성분으로 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으나, 중등도 이상인 경우에는 대부분 병용요법을 적용하는 편이다. ‘DKF-313’은 두타스테리드와 증상 개선 효과가 탁월한 타다라필을 복합화한 개량신약으로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동시에 복용 편의성 및 복약순응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DKF-313는 1일 1정 복용으로 환자의 편의성과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개발이 완료되면 6년간 국내 독점권도 확보하게 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파이프라인은 매우 빈약한 상황”이라며 “세계 처음으로 복합화돼 임상시험을 승인받은 DKF-313이 글로벌 시장을 리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