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6시 퇴근길에 유튜브 라이브 청취 가능

신한은행이 15일 오후 6시 온라인세미나를 개최한다.(신한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은행이 15일 오후 6시 온라인세미나를 개최한다.(신한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신한은행이 3040세대 직장인의 노후준비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9일 신한은행은 오는 15일 오후6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연금의 필요성과 연금 제도 등을 설명하는 ‘제1회 퇴근길 온에어’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연금 준비에 막연함을 느끼는 3040세대에게 쉽게 연금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간 및 장소에 제약 없이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 은퇴설계 전문가가 연금필요성 및 준비시 꼭 알아야할 연금제도 3개에 대해 강의한다. 

주제는 ‘우리는 왜 연금을 멀리할까’와 ‘오늘부터 친해지는 내 모든 연금’ 이다. 강의 내용에 대해 사전에 연금 Q&A게시판에 등록하면 전문가의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또 강의 내용에 관한 퀴즈를 풀어보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한 종합적인 은퇴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며 “연금과 은퇴준비에 관심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이번 ‘퇴근길 온에어’ 세미나를 통해 연금과 친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제1회 퇴근길 온에어’ 세미나의 참여 신청은 오는 14일까지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 및 미래설계포유 웹에서 할 수 있다.

 

mylife144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