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개발한 'H슬리포노믹스'. (현대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개발한 'H슬리포노믹스'. (현대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현대건설이 건설업계 최초로 숙면환경 조성을 위한 침실 스마트 아트월 상품 ‘H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가칭)’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H슬리포노믹스는 숙면 메커니즘에 따라 △수면준비 단계 △수면 단계 △각성 단계 △각성 이후 단계 등 단계별로 천장과 벽면으로 구성된 침실 아트월 판넬에서 빛과 소리, 온도가 맞춤으로 조정돼 숙면의 질을 높여주는 시스템이다.

침실 아트월에는 적정 조명의 밝기 조절이 가능한 천정 LED조명과 수면 단계별로 수면 유도음이 송출되는 스피커, 단계별 최적의 온도 조절이 가능한 제어 패널이 통합 빌트인 된다.

슬리포노믹스란 ‘잠(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로 현대인이 숙면을 위해 많은 돈을 지출하기 시작하면서 성장 중인 관련 산업을 가리키는 말이다. 최근 삶의 질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관련 시장도 급성장 중이다.

현대건설은 H슬리포노믹스 개발을 위해 브레인케어 전문회사인 ㈜지오엠씨와 협업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빛, 온도, 소리 환경 토탈제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명의 경우 수면환경 설정에 따른 색온도와 밝기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온도의 경우 안방통합컨트롤러를 통해 침실온도 자동제어가 가능하다.

H슬리포노믹스는 힐스테이트 갤러리 내에서 시범 운영 및 테스트를 거친 후 현대건설이 시공한 아파트에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건설은 매년 환경, 사회, 기술 분야의 트렌드를 읽고 소비자 요구를 분석해 ‘H시리즈(Series)’라는 이름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2018년부터 선보인 H시리’는 지난해 H클린팜, H클린알파, H바이크, H오토존, H나눔터 등 총 22건의 상품을 개발해 현대건설 아파트에 적용한 바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건설이 짓는 주거공간에 친건강 라이프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현대건설은 H 시리즈를 통해 고객의 관점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기술을 적용·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ds0327@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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