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렉스
제일헬스사이언스가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추출물과 숙면을 위한 솔루션 ‘테아닌’ 성분 함유된 ‘스트렉스’를 선보였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제일헬스사이언스가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추출물과 숙면을 위한 솔루션으로 테아닌 성분이 함유된 ‘스트렉스’를 선보였다. 

헬스케어전문기업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쎈트힐’에서 스트레스로 인한 육체와 눈의 피로 개선 및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앰플형 건강기능식품 ‘스트렉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트레스는 심리적 혹은 신체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때 느끼는 불안과 위협이다. 우리 몸은 스트레스에 대항하고자 간, 근육, 지방세포 등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전체적으로 공급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의 일종인 ‘코르티솔’이라는 물질을 분비한다.

이렇게 생성 된 ‘코르티솔’은 스트레스에 맞서기 위해 신체 각 기관으로 더 많은 혈액을 방출시킨다. 이 때 우리 몸의 비타민 B가 다량 소모 되면서 정상적인 맥박활동과 호흡에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 식욕 증가 및 무기력증, 만성피로 등을 발생하게 한다. 특히 복부지방세포에는 ‘코르티솔’ 활성효소가 4배나 발생하게 되어 비만으로 이어지게도 한다.

이번에 ‘쎈트힐’에서 출시 한 ‘스트렉트’에는 이러한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어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추출물과 최근 숙면을 위한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테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만성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효과적이다.

그 외 주성분으로 면역기능에 필요한 셀렌과 아연을 함유하고 부원료로는 간염치료제원료로 이슈가 되었었던 아그리모니아와 밀크시슬, 석류, 옥타코사놀, 인삼, L-아르기닌, 로얄제리 분말 등 몸에 좋은 7가지 성분을 함유해 간 건강과 활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임태환 팀장은 "스트렉트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수험생이나 음주가 잦은 직장인, 비타민B군을 섭취해도 피로개선이 잘 되지 않거나 숙면을 취하고 싶은 분들께 특히 자신 있게 권하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