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 회원 4만 명에 특화 대출 상품 등 금융솔루션 제공

23일 서울시 서초구 소재 대한약사회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신한은행 박우혁 부행장(오른쪽)과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신한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23일 서울시 서초구 소재 대한약사회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신한은행 박우혁 부행장(오른쪽)과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신한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신한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대한 약사회 회원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4일 신한은행은 전날 대한약사회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약사회 회원 4만 명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약사회 회원 4만 명에 특화 대출 상품으로 금리 우대를 지원하고, 재테크 설명회를 포함한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 포함한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를 면제하는 등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통해 금융업무를 지원한다.

특히 오픈 API를 활용 비대면으로 효율적인 금융지원을 한다. 약사회 회원 자격을 검증한 후 디지털지점인 모바일 브랜치를 통해 특화 대출 상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대한약사회 회원들이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경영 환경 회복에 신한은행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mylife144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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