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전국 633곳의 전통시장이 동참한다. 동행세일은 코로나19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17일간 진행된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라이브커머스가 전통시장에서 진행된다. 비대면 거래 확산에 따라 서울 남대문시장, 전주 준부남부시장 등 6개 시장이 라이브커머스에 나선다. 해당 영상은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중기부는 '집콕-시장쿡(cook)' 이벤트도 연다. 고객들에게 요리 메뉴와 요리법을 공지하고 전통시장에서 재료를 구입한 뒤 구매 영수증과 직접 요리한 음식을 '시장愛'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평가를 통해 브랜드K 자이글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전통시장을 자주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인 '옥토끼와 장보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매일 구매할 물품을 공지하고 해당 상품 구입 영수증과 상품 사진을 올리면 매일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권을 지급한다. 10일 이상 참여한 고객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 30만 원을 지급한다.
 
우체국전통시장, 온누리전통시장 등 8개 온라인 전통시장관에서 총 1210개 점포가 10~40% 할인 판매에 나선다. 청년상인 제품 100개도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20%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전통시장에서 시작된 조그만 변화가 우리 경제를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에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vitnana2@gmail.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