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4층~지상 25층, 30개 동, 전용면적 39~103㎡ 2165가구 일반분양
교통·교육·편의 등 생활 인프라 완비…수원천·반달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이 분양하는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이 분양하는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은 19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847-3번지 일원에서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는 HDC현대산업개발 유튜브 계정에서 견본주택을 볼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의 하나로 실시하는 언택트마케팅(Untact Marketing )중 하나로 유튜브 영상으로 견본주택을 방문한 것처럼 견본주택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다.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는 지하 4층에서 지상 25층, 30개 동, 전용면적 39~103㎡ 총 3432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이 중 2165가구를 일반분양하며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39㎡ 292가구 △59㎡A 110가구 △59㎡B 408가구 △73㎡A 643가구 △73㎡B 270가구 △84㎡A 311가구 △84㎡B 88가구 △103㎡ 43가구 등이다. 수요자 선호도 높은 84㎡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약 98%를 차지한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했다. 실내는 입주민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창고형 팬트리와 현관 수납장, 안방 드레스룸, 다목적실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마련했다. 효율적인 기능 및 동선 확보를 고려한 ‘ㄷ’자형 주방도 일부 세대에 적용된다.

특히, 전용 39㎡는 별도의 침실 이외에도 거실과 주방 사이에 중문이 설치돼 침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주변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인근에 수원 1호선 트램이 계획돼 있어. 1호선·분당선 수원역, 신분당선 연장선, 인덕원~동탄선 등과 환승 할 수 있다. 또한, 트램으로 환승이 가능한 수원역에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GTX C노선(수원역~삼성역~옥정역)과 올해 9월 개통되는 수인선(수원역~인천역)이 지난다. 다른 환승역인 신분당선 연장선은 이르면 2023년 착공 예정으로 광교중앙역에서 호매실까지 이어지는 9.7㎞ 구간에 4개 역을 신설한다.

반경 1㎞ 내에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각종 생활 인프라도 완비돼 있다. 우선 인근에 있는 분당선 매교역을 이용하면 1호선 및 KTX 경부선 환승이 가능한 수원역까지 한 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경수대로, 매산로 등 도로망을 통해 수원 전역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예정)을 비롯해 인계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인계초등학교, 수원중학교, 수원고등학교 등 초·중·고교 모두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수원시립중앙도서관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학원이 밀집해 있는 인계동 학원가도 인근에 있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수원영동시장, 메가박스(수원남문점), CGV(동수원점), 홈플러스(동수원점) 등을 비롯해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는 롯데몰(수원점), AK플라자(수원점)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있다. 또한 대형 종합병원인 카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을 비롯해 경기도청, 수원시청, 팔달구청 등 관공서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옆으로 수원천이 흐르고 인근에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 반달공원, 드라마공원 등 근린공원이 있다. 또한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 생활체육시설 및 수원화성과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된 약 51만여㎡ 규모의 팔달공원 이용도 편리하다.

각 세대 내에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제어, 가스 차단, 난방 조절, 대기전력 차단, 주차위치 확인 등도 가능하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외부에서도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이 밖에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설계로 대지면적의 40% 이상을 조경시설로 확보했으며 탁구장과 농구장, 실내골프연승장, 도서관, 유아놀이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청약일정은 6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당해지역, 7월 1일 1순위 기타지역, 2일 2순위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7월 8일이며 정당계약은 20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7월이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