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가전을 나답게’ 통합 슬로건 공개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 강조, 혁신 제품 지속 선보일 것

삼성전자가 가전 제품을 전반을 대상으로 새 슬로건을 공개했다.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겠다는 취지다. (삼성전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삼성전자가 가전 제품을 전반을 대상으로 새 슬로건을 공개했다.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겠다는 취지다. (삼성전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가 가전 제품을 전반을 대상으로 새 슬로건을 공개했다.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겠다는 취지다.

삼성전자는 17일 ‘이제는 가전을 나답게’라는 통합 슬로건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 확대을 확대하겠다는 의미로 ‘프로젝트 프리즘’이라는 키워드를 공개한 바 있다. 이날 발표한 슬로건은 그 후속작업으로 해당 슬로건은 가전제품 마케팅 전반에 사용한다.

슬로건은 각종 매체와 물론 온·오프라인 매장, 제품 카탈로그 등에 폭넓게 사용된다. 삼성측은 “가전의 아이덴티티를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슬로건 디자인에는 삼성블루 색상의 점을 활용해 가전제품이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틀에 박힌 기존 가전제품에 마침표를 찍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삼성전자는 작년 6월 프로젝트 프리즘의 첫번째 결과물로 ‘비스포크’냉장고를 공개하며, 이 같은 변화의 포문을 열었다. 비스포크는 영국 런던의 맞춤 정장에서 유래한 단어로 기성품이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일일이 맞춰주는 제품을 뜻한다. 냉장고 일체를 주문생산 방식으로 만드는 것은 아니지만, 공급자 중심의 일률적인 제품이 아닌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가전’ 시대를 연다는 의미를 담았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삼성 냉장고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는데, 주된 원인은 비스포크가 삼성 냉장고 판매의 60%를 차지하는 등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 이후에도 인공지능 기반으로 세탁ㆍ건조 경험을 혁신한 ‘그랑데 AI’,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전용 먼지 배출 시스템인 ‘청정스테이션’, 홈파티를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포터블 인덕션 ‘더 플레이트’ 등 혁신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특히 혼수ㆍ이사 등의 목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가전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에서 마케팅까지 소비자 중심의 가전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제품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자들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이 가전제품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혁신하겠다”라고 말했다.

leehan@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