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이 맘스케어 마켓을 개최했다. (한화생명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한화생명이 맘스케어 마켓을 개최했다. (한화생명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한화생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 가정과 복지관에 생필품을 기부하는 ‘맘스케어 마켓’을 개최한다.

17일 한화생명은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비대면 물품기부 행사인 맘스케어 마켓을 연다.

한화생명 소상공인 고객 중 FP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고객의 가게 300곳에서 각 100만 원, 총 3억 원의 물품을 구입해 기부한다. 비용은 임직원 봉사기금인 ‘사랑모아기금’을 활용한다.

특히 한화생명은 한부모가정이 학교수업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상황에서 자녀돌봄과 생업을 동시에 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 주목하고 ‘봉사활동기금’을 활용해 ‘물품 구입 기부’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물품구입처를 소상공인 고객으로 선정하면서 소비촉진 효과를 야기할 수 있다. 전국 한화생명 FP들이 소상공인 고객들을 직접 찾아가 행사 내용을 소개하고 사내게시판을 통해 사연을 접수하는 방식으로 구입처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기간은 26일까지며 투명한 선정과정을 위해 내·외부 심의위원회도 구성한다. 고객의 사연과 현재 매출, 재정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식품, 문구류, 도서, 생활용품 등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 고객 30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화생명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언택트’ 트렌드가 강조되면서 고객만남에 어려움을 겪던 전국 FP들에게 활동의지를 고취시키고, 사회공헌 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보람도 느끼게 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맘스케어 마켓은 취약계층을 챙기고, 고객은 매출이 늘며 FP들은 고객을 만남과 동시에 보람도 느낄 수 있는 1석 3조의 사회공헌활동”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한화그룹의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준비해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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