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59~128㎡, 총 568세대 공급
관공서 및 교육·생활 인프라 이용 수월

롯데건설이 이달 분양하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투시도. (롯데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건설이 이달 분양하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투시도. (롯데건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롯데건설은 6월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436-1번지 일원에 짓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를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지하 2층에서 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128㎡, 총 568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전 세대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 전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우수한 일조권과 개방감을 확보했다. 속초 바다 및 청초호, 영랑호, 설악산 등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실내 골프클럽, 냉·온탕과 건식사우나가 포함된 스파, 커뮤니티 건물 옥상의 스카이가든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의 내부 설계는 물론 아파트 외관에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특화 디자인인 ‘롯데캐슬 3.0’을 적용할 방침이다.

단지 내에는 파밍가든과 웰컴가든, 테라스가든 등 조경시설이 조성된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위한 맘스스테이션을 비롯해 운동시설이 들어서는 캐슬리안센터, 어린이집과 경로당이 마련되는 키즈클럽,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속초시의 대표적 관광명소 속초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과 설악로데오거리를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속초시청을 비롯해 속초우체국, 춘천지방검찰청 속초지청, 강원도 속초의료원 등이 인근에 있다.

단지 가까이에서는 속초시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교통망까지도 누릴 수 있다. 도보 5~10분 거리에 중앙초등학교와 해랑중학교가 있어 초·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속초고 및 속초여고 등도 인근에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도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수복로와 번영로, 금강대교, 설악대교 등을 통해 속초 시내를 편리하게 동할 수 있다. 또한 동해고속도로 속초IC를 10분 이내에 진입할 수 있어 서울~양양 고속도로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56번 지방도, 7번 국도,속초국제여객,크루즈터미널 등 광역 교통망의 이용 역시 수월하다.

특히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예정)이 완공되면 용산역까지 1시간 10분대로의 이동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건설은 서울 및 수도권 관심 고객들을 위해 르엘캐슬 갤러리(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22-4번지)에서 서울 홍보관을 운영하며 상품 구성과 분양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57-1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kds0327@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