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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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휴온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휴온스의 여성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가 출시 두 달 만에 매출 52억원을 달성했다.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국내 최초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가 출시 두 달 만에 매출 52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휴온스는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판매량이 2만6천세트(12주분)로 매출 52억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출시 후 두 달간 이어진 홈쇼핑 방송 판매분과 온라인 공식 스토어(이너셋) 판매량을 합산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특허 균주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YT1’은 건국대학교병원과 국림암센터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12주 섭취 시 여성호르몬을 활성화해 생체이용률을 높여주는 ‘에스트로겐 수용체β(ER2)’의 발현을 도와 체내 에스트로겐 농도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여성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해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인체적용시험에서는 여성 갱년기 판단 평가 지표인 ‘쿠퍼만지수’의 대표적 증상인 안면홍조, 질건조·분비물감소, 손발저림 등 10가지 개별항목 증상에 대한 개선이 확인됐다. 더 세분화된 29가지 항목으로 평가하는 ‘갱년기 삶의 질 평가 지수(MENQOL)’에서도 △신체적(3가지 증상) △심리사회적(7가지 증상) △혈관운동상태(16가지 증상) △성적상태(3가지 증상)의 유의적 개선을 나타냈다.

휴온스 관계자는 “국내 건강기능식품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출시 전까지 여성 갱년기 증상을 실질적으로 개선하는 제품은 그리 많지 않았다”면서 “출시 후 관련 문의가 이어지며 출시 두 달 만에 50억원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에 안면홍조의 열감 등 갱년기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아 더욱 세심한 건강관리가 요구되는 만큼, 갱년기 여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minseonlee@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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