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가 11일 아파트 재도장을 위한 특별한 색채 디자인을 소개하는 재도장 종합 안내서 ‘RE-ACT’를 발간했다. (KCC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CC가 11일 아파트 재도장을 위한 특별한 색채 디자인을 소개하는 재도장 종합 안내서 ‘RE-ACT’를 발간했다. (KCC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KCC가 최근 신축 아파트의 외벽 디자인 트렌드를 분석하고 아파트 재도장을 위한 특별한 색채 디자인을 소개하는 재도장 종합 안내서 ‘RE-ACT’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RE-ACT에는 KCC가 제안하는 우수 색채 디자인 사례를 모두 담았다. 외벽 디자인뿐만 아니라 건물 내부 복도, 주차장 등 재도장이 필요한 모든 공간별로 다양한 색채 디자인 사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KCC의 환경 색채 전문가가 신축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브랜드와 주변 환경을 고려한 아파트 외관을 제안한다.

아파트 재도장 색채 디자인은 크게 6가지 테마로 나뉜다. △Cozy Soft(부드럽고 화사한 컬러 디자인) △Pure Soft(부드럽고 깨끗한 컬러 디자인) △Stylish Layered(세련된 유사색 컬러 디자인) △Stylish Vivid(시선을 끄는 생생한 컬러 디자인) △Elegant Grayish(중후한 그레이톤 컬러 디자인) △Urban Grayish(도시적인 그레이톤 컬러 디자인) 등이다.

각 테마별로 디자인 사례들을 실제 아파트에 적용했을 시의 모습으로 구현해 놓아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재도장 디자인 제안에 앞서 브랜드 아파트 신축 사례를 통해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KCC 관계자는 “과거에는 비와 바람에 의해 색이 변하는 것을 우려해 도색이 쉬운 무채색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페인트의 내후성과 물성이 강화되면서 특색 있는 컬러 디자인으로 재도장을 진행하는 곳이 늘고 있다”면서 “KCC 환경 색채 전문가가 제안하는 최적의 디자인으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아파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상의 재도장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