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산분비억제제인 ‘파모티딘(famotidine)’ 제제...다양한 소화기질환 치료에 효과적

 
가스파모정
가스파모정 (휴온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휴온스가 위산분비억제제인 ‘파모티딘(famotidine)’을 주성분으로 하는 위장약인 가스파모정을 출시했다.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파모티딘 제제의 소화성 궤양용제 ‘가스파모정(전문의약품)’을 발매했다고 2일 밝혔다.

가스파모정은 ‘H2(히스타민2)-수용체 길항제’로 위산분비를 억제해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문합부궤양, 상부소화관출혈, 역류성식도염, 위염 등 다양한 소화기질환의 치료에 효과적이다.

파모티딘은 다른 ‘H2(히스타민2)-수용체 길항제’ 대비 작용시간 및 반감기가 길어 효과적 치료가 가능하다. 약물 상호작용이 적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비스테로이드소염진통제(NSAIDs) 복용으로 인한 십이지장궤양에도 치료 효과가 확인되 유용하게 처방될 수 있다.

휴온스는 업계에서 ‘파모티딘 제제’는 ‘라니티딘 제제’의 공백을 대체할 가장 유력하고 경쟁력 있는 성분으로 꼽히고 있다. 시장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매출 성장에 기여할 품목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기존의 휴온스 소화성 궤양용제(휴온스니자티딘캡슐, 에스엠프라정, 라베스토정 등)와 함께 경구제 매출 강화를 위해 ‘가스파모정’ 발매를 결정했다” 며 “파모티딘 제제의 장점을 강조해 시장에서 꾸준히 주목을 받는 브랜드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