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기보, 포스트 코로나 대응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우리은행-기보, 포스트 코로나 대응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박은경 기자
  • 승인 2020.05.22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성장기업 지원 위해 ‘비대면’ 바자회 실시
우리은행이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우리은행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우리은행이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우리은행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우리은행와 기술보증기금이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해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혁신성장기업에 대한 발굴과 투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여파로 언택트(비대면) 기술이 급부상하면서 차세데 혁신기술 개발지원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22일 우리은행은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혁신성장기업과 관련하여 기업 발굴·추천 및 투자정보 공유 기술보증기금 추천 기업에 대해 우리은행의 투자 및 여신지원 우선 검토 우리은행 투자 기업에 대한 기술보증기금의 투자연계 보증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협약 1호 기업으로 수익공유형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플랫폼 ‘스타일씨’를 운영 중인 ㈜탁코리아가 선정됐다. ㈜탁코리아는 우리은행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연계 보증 및 여신 지원을 받게된다.

우리은행은 또 최근 급격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혁신성장기업을 위해 이달 중에 그룹사 차원의 혁신성장기업 제품 구매 바자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우리카드가 운영 중인 오픈마켓 ‘위비마켓’을 통해 비대면으로 이뤄지며, 임직원들이 제품 구매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사내 캠페인과 대내외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강신국 우리은행 IB그룹장 겸 우리금융그룹 CIB총괄,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 우리은행이 투자한 혁신성장기업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mylife1440@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